본문 바로 가기

로고

국내 최대 기계 및 로봇 연구정보
통합검색 화살표
  • 시편절단기 Mecatome T330
  • 채용정보

    구인정보

    신상정보

    신상정보
    이     름 지강훈
    이   메   일 cc1979nate.com

    희망근무조건

    희망근무조건
    희 망 분 야 동역학 및 제어부문,차량공학
    희망근무지 대전광역시
    희 망 연 봉 추후협의가능

    학력사항

    학력사항
    최 종 학 력 석사
    최종졸업학교 공주대학교
    전 공 분 야 동역학 및 제어부문,차량공학
    부전공분야
    졸 업 연 도 2007-02

    경력사항


    경력1

    경력사항
    기관명
    부서
    직위
    기간
    경력내용

    경력2

    경력사항
    기관명
    부서
    직위
    기간
    경력내용

    경력3

    경력사항
    기관명
    부서
    직위
    기간
    경력내용

    자기소개

    뷰페이지 제목 게시판 내용
    자기소개 성장과정

    저는 엄격하신 아버지와 항상 남을 배려 하시고 따뜻한 마음을 가지신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나 사랑을 듬뿍 받고 살아왔습니다.
    아버지께서는 항상 저에게 예절, 청렴을 강조하셨으며 그 중에서 가장 강조한 것은 항상 자신의 일에 최선을 다 하고 하셨습니다.
    많은 어려움과 고난 속에서도 불평하는 기색 하나 없이 꿋꿋이 자신의 일에 최선을 다하시는 아버지의 모습을 옆에서 보고 자라면서 저 또한 제가 원하는 일 하고 싶은 일에서는 항상 최선을 다했습니다.
    아버지가 군인이셨기에 저는 전학을 자주 하였습니다. 환경이 자주 바뀌고 친구들과 오래 사귀지 못하여 개인적이고 이기적인 성격이었으나 군대와 대학, 대학원을 거치면서 또한 연애도 오랫동안 하면서 삶에 대한 가치관, 성격이 많이 변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어떤 일이든 할 수 있다는 마음가짐을 갖을 수 있었으며 친구와 동료들로부터 신뢰받을 수 있는 사회인으로 거듭 날 수 있었습니다.

    성격소개

    저는 약간 내성적인 성격으로 처음 보는 사람과 쉽게 친해지기 힘들지만 붙임성이 좋아 일단 친해지면 활발하고 적극적입니다.

    그리고 항상 어떤 일이든 신중합니다. 그리고 이 신중함 속에서 결정이 되면 확실하게 밀고 나가는 성격입니다.

    저는 욕심이 많습니다. 너무 욕심이 많아서 무리하게 계획을 잡거나 음식을 많이 시킨다거나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욕심이 일을 크게 벌이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욕심이 있기에 하나하나 이루어낼 때 마다 큰 보람을 느끼고 거기에 안주하지 않고 계속 높은 곳을 향해 달려가게 하는 하나의 삶의 원동력 역할을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대학생활

    어려서부터 군사무기에 관심이 많아 과학자가 되고 싶었습니다. 기계부분뿐만 아니라 컴퓨터 분야에도 관심이 많아 복수 전공으로 컴퓨터 공학 수업도 수강하였습니다. 컴퓨터에 많은 지식을 쌓아가면서 2년간 과 전산 근로학생으로 일했습니다.
    그림 그리는 것에 관심이 많아서 만화동아리 활동과 군생활을 거치면서 인간 관계에 대한 많은 경험을 쌓았습니다.
    석사 들어가기 전에 누리사업의 지원으로 4주간 단기 연수를 갔다 왔습니다. 물론 주목적은 어학연수였으나 4주간의 짧은 기간 동안 영어를 쌓는 것보단 견문을 넓히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혼자 일주일간 뉴질랜드 여러 곳을 다녔습니다. 비록 짧은 기간이었지만 누구의 도움도 받지 않고 혼자 한 여행은 저에게 많은 경험과 견문을 넓혀주었습니다.

    현재 대학원에서는 지능형 기전 시스템 연구실에서 자동차 안정성을 위한 제어시스템을 연구하고 있는 2학년 2학기 석사 졸업을 두고 있는 학생입니다.

    1."액티브 새시 시스템을 위한 실시간 차량 동역학 해석 시뮬레이터 개발", 산학공동연구과제,충남자동차부품산업 인력양성 사업단

    2."신경망을 이용한 엔진 TCS 시스템에 관한 연구", 한국자동차공학회", 2007년 춘계학회
    3."신경망을 이용한 엔진/브레이크 VDC 시스템에 관한 연구", ICASE 특집호 -
    `Intelligent Modeling & Control'

    졸업논문으로는 "신경망을 이용한 엔진/브레이크 VDC 시스템에 관한 연구"를 주제로 연구하였습니다.

    다른 석사 학생보다 많이 부족합니다. 석사 과정을 거치면서 많은 좌절과 고민을 했습니다. 남들보다 못한 환경에 대한 원망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자신의 일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비록 많이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하여 연구를 했습니다. 또한 이 부족함이 있기에 저 자신을 알 수가 있고 더욱 노력하면 발전할 수가 있으며 계속 도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부족함이 전 저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비록 전 다른 학생들보다 논문도 적고 내용 또한 깊지 않으나 저는 저의 잠재성은 그 누구보다 뒤떨어지지 않는 다는 것을 떳떳하게 말할 수 있습니다.

    인생관

    가장 소중한 것은 사람이다.
    : 저는 군인이신 아버지 직업 때문에 많은 곳을 이사하면서 다녔습니다. 그래서 사람에 대한 미련이 없는 성격이었습니다. 군대를 가기 전만해도 전 너무 이기적이고 개인적인 사람이었습니다. 남들은 시간낭비라는 군대생활 속에서 저는 사람관계가 얼마나 중요한지 또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를 깨달았습니다. 군 제대 후 전 사람관계를 가장 우선으로 하고 비록 학업성적이 좋지 않았지만 사람관계에 있어서는 많은 보람을 느꼈습니다.

    항상 자신의 일에 충실하자 그리고 책임을 지자
    : 항상 자신이 원하는 일은 할 수 없습니다. 또한 자기가 하고자 하는 목표가 있다면 거쳐야 할 과정이 있습니다. 어차피 해야 할 일들 불만을 가지고 하는 것 보단 즐겁게 자기일에 충실히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일에 대해 실패를 했더라도 문제점을 정확히 인식하고 자신의 부족함을 깨달으며 확실히 책임을 져야 합니다.

    항상 공부하자
    : 세상을 넓고 사람은 한 없이 초라한 존재 입니다. 또한 시시각각 세상은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가기 위해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자신의 위치에 자만하고 그대로 있다면 어느새 뒤쳐진 퇴물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항상 준비하는 자세를 위해 항상 공부하자는 것이 저의 인생관입니다.

    지원동기와 입사 후 포부

    석사 과정을 거치면서 많이 부족했지만 저의 일에 최선을 다하면서 이 분야에서 저는 많은 즐거움을 느낄 수가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제가 공부한 6년의 시간이 귀사에 큰 도움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 동안 배운 지식을 토대로 귀사에 꼭 필요한 인재가 되고자 이렇게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귀사에 입사하게 된다면 처음 접하는 업무에 대한 지식이 부족한 부분이 많을 것입니다. 그러나 저는 그것에 대한 두려움을 뒤로한 채 맡은 업무에 대한 목표와 흥미를 가지고 귀사가 발전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두려움을 즐기고 그 것을 헤쳐나갈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저의 인생관에 충실하며 주어진 일은 책임감을 가지고 회사와 저의 발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그리하여 저는 이 분야를 이끌어 갈 수 있는 선두 주자가 되도록 할 것입니다.
    물론 앞으로 여러 가지 어려운 일을 만나게 될 것이며 망설이거나 당황하는 일도 많겠지만 그것을 극복하려는 의지와 노력만 있다면 무슨 일이건 못 할 리 없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에게 그러한 기회가 찾아오기를 기대하며 귀사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관련양식첨부  

    서브 사이드

    서브 우측상단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