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헌정보
모터 팬 NOx 공략 123 디젤은 끝나지 않았다
(일)삼영서방 편집부

 

도해특집 NOx 공략 1·2·3 p.4
THE NITROGEN OXIDES REDUCTION METHODS 1. NOx란 무엇인가? p.6
배출물 규제의 역사 - 내연기관의 패러다임 시프트와 배출가스 규제의 반세기 p.6
COLUMN - 당사자의 증언 - 닛산자동차의 1978년 배출가스 규제에 대한 대처 p.10
NOx는 왜 만들어지나 대기 속에서 Nox는 무엇을 하나 p.16
COLUMN - 자동차에서 나오는 NOx는 극적으로 줄었다. 자동차는 CO₂ 감축에서도 우등생 p.22

THE NITROGEN OXIDES REDUCTION METHODS 2. NOx를 배출하지 않는 기술 p.25
기존개념을 깨다 - 마쯔다 스카이액티브의 배출가스 대책 p.25
모터사이클과 촉매 - 야마하 발동기한테서 듣는 이륜차의 배출가스 대책 p.32
NOx와의 다툼, 가격과의 전쟁 - 촉매의 현재와 과제 ? 캐탈라(CATALER) p.35
COLUMN - 촉매는 1만 6천 종류 이상 금액으로 자동차용이 60% p.40

THE NITROGEN OXIDES REDUCTION METHODS 3. NOx 앞으로의 전망 p.42
「RDE 대책」은 가능할까 - 앞으로의 NOx 공략방법 p.42

도해특집 디젤은 끝나지 않았다 p.50
INTRODUCTION 1 배출 감축 「디젤 의존」이 강했다 p.52
궁극적인 것은 배기가스가 없는 BEV이지만… p.54
INTRODUCTION 2 AVL이 그리는 “제로 임팩트” p.56
INTRODUCTION 3 실제도로 위의 RDE 실시로 「최악의 상황」을 시뮬레이션 p.60
INTRODUCTION 4 전 세계적으로 본 디젤엔진 p.64
DETAIL 1 디젤을 진화시키는 기술 p.66
case1 배기가스 후처리 시스템
[#01] - NOx 배출량을 저감하는 새로운 디젤기술 -보쉬- p.68
[#02] - 세계 최초의 NOx 정화용 촉매「HC-SCR」-캐탈라- p.72
case2 연료분사장치[#02] - 디젤 연료기술에 필수가 된 i-ART -덴소 p.76
DETAIL 2 자동차 제조사의 동향 p.80
[마쯔다 스카이액티브-D] - 스카이액티브-D 「배기량&압축비」 높인 이유 p.80
[TOYOTA - 1GD/2GD-FTV]- 세계 각국의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당찬 설계 p.87
[VW/메르세데스 벤츠/BMW]- 뉴 디젤 전략 p.91
유럽과 일본의 디젤엔진 카탈로그 p.93
DETAIL 3 상용차의 현재 상태 p.99
[CASE 1 - 이스즈]- 소형 트럭에 투입된 최신예 디젤 엔진 p.99
[CASE 2 - 스카니아]- 실린더마다 독립된 모듈시스템이 신뢰를 낳는다. p.104
[CASE 3 - 토요타자동직기]- 승용차 동력과 비슷하면서도 다른 건설기계의 동력 p.108
[CASE 4 - 야마하] - 산업용과 농기계용 디젤에서 혁신을 계속하는 기술 제조사 p.113

COLUMN 최신 테스트 벤치를 통한 고압 인젝터의 정량 진단 p.116
EPILOGUE 디젤 엔진의 가까운 미래 p.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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