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명 | 서울산업진흥원 B2C IoT 제품 개발 역량강화를 위한 세미나 및 전문개발자 교육 |
---|---|
행사분류 | 기타 |
행사관련 홈페이지 | www.sba.seoul.kr/kr/sbcu01l1 |
개최기간 | 2019-05-02 ~ 2019-05-02 |
개최지 | 서울IoT센터 |
주최기관 | 서울산업진흥원 |
주최기관 홈페이지 | www.sba.seoul.kr/ |
SBA 서울IoT센터에서는 사물인터넷 분야에 재직 중인 기획자 및 개발자, 예비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B2C IoT 제품 개발 역량강화를 위한
세미나 및 전문 개발자 교육을 실시하오니, 관심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가. 세미나 개요
□ 주 제 : Fast follower 전략으로 B2C IOT 시장에서 살아남기 - 거인의 어깨 위에서 시작하기
- Session 1 : B2C 시장에서 열광하는 IoT 제품 개발이란?
- Session 2 : 경쟁에서 살아남는 기업의 비밀
□ 일 자 : ‘19.5.2(목)
□ 시 간 : 13:00 ~ 18:00 (교육 4시간)
□ 장 소 : 서울IoT센터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 26길 72]
□ 참가비용 : 무료
□ 커리큘럼
시 간 | 내 용 | 비 고 |
---|---|---|
13:00 ~ 15:00 | Session 1 주제: B2C IoT 시장에서 열광하는 제품 개발 - 어떤 제품이 성공한 제품인가? - 판매대에 올라가는 제품을 만들려면 - 왜 ‘나’는 B2C 시장을 공략해야 하나? - 다른 회사가 무엇을 준비하는지 예측하는 방법 - 1st party vs 3rd party, 무엇을 지향할 것인가? |
|
15:00 ~ 15:20 | 휴 식 | |
15:20 ~ 17:20 | Session 2 주제: 경쟁에서 살아남는 기업의 비밀 | |
17:20 ~ 18:00 | 다과 및 네트워킹 |
나. 전문 개발자 교육 개요
□ 주 제 : 시장과 경쟁사에게 배우는 B2C 시장 IoT 제품개발 – 거인의 어깨에서 시작하기
□ 일 자 : ‘19.5.8(수) ~ 5.10(금)(3일간)
□ 시 간 : 10:00 ~ 17:00 (교육 6시간, 점심 1시간)
□ 워크숍 장소 : 서울IoT센터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 26길 72]
□ 참가비용 : 무료, 중식 및 다과 제공
□ 커리큘럼
구 분 | 내 용 | 비 고 |
---|---|---|
05/08(수) | 기업 모니터링 기법 심화 이해 - IoT 생태계 현황과 제품전략 - 기업 모니터링 기법을 활용한 제품기획 이해 - 사용자 시나리오 발굴 실습 : 글로벌 기업 S사, F사, A사 - 기회요소 도출 및 제품기획 적용 실습 |
|
05/09(목) | 필드리서치를 통한 경쟁전략 점검 - 필드리서치 팀 구성 및 장소이동 - 필드리서치 실습 및 사용자 시나리오 점검 - 팀별 필드리서치 결과 발표 및 Wrap-up | 가전매장 방문 |
05/10(금) | 장애요인 및 실행가능성을 고려한 제품개발 이해 - 개발결과 검토의 시기, 목적과 방법 이해 - 경쟁제품 비교의 시기, 목적과 방법 이해 - 경쟁제품 비교 실습 및 제품기획 반영 - 팀별 경쟁제품 비교결과 발표 및 Wrap-up |
|
다.모집 개요
□ 모집대상 : B2C 시장 대상 IOT 제품 개발관련 예비창업자 및 재직자 등
□ 모집인원
- 세미나 : 30명 내외
- 전문 개발자 교육 : 20명 내외
□ 모집기간 : '19.4.16(화) ~ 4.30(화) 까지
□ 신청방법 : 서울산업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한 신청
- 세미나, 전문 개발자 교육 동시 또는 개별신청 가능
라. 문의처 : 서울IoT센터 선임(02-6283-1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