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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벤터를 활용한 창의공학 프로젝트 실무

    권현중,황승국,최수진|2020.06.15

     

    PART 1. 기어박스 설계이론
    Chapter 1. 기어 기초이론
    1.1 기어란?
    1.2 기어의 종류
    1.3 치형 곡선의 기구학적 조건
    1.4 속도전달비 및 회전 방향
    1.5 기어의 효율
    1.6 기어의 정밀도
    1.7 치형 수정

    Chapter 2. 기어 제도이론
    2.1 맞물리는 기어의 도시(KS B 0002)
    2.2 기어의 일반적 표시(KS B ISO 2203)
    2.3 기어제도에 사용되는 기하공차 (JIS B 0021 에서 발췌)

    Chapter 3. 기어박스 기초이론
    3.1 기어박스란?
    3.2 기어박스의 종류
    3.3 소음 측면 고려사항

    Chapter 4. 감속 기어박스 설계 계산
    4.1 개발 프로세스
    4.2 설계 사양
    4.3 기어박스 설계

    PART 2. 인벤터 기본
    Chapter 5. 인벤터 시작
    5.1 인벤터 기초

    Chapter 6. 인벤터 기본-예제
    6.1 인벤터의 기본

    Chapter 7. 인벤터 기능 정리
    7.1 사용 아이콘 정리 (3D 환경)
    7.2 사용 아이콘 정리 (2D 환경)

    PART 3. 인벤터 부품 모델링
    Chapter 8. 인벤터 부품 모델링
    8.1 스퍼기어 1 모델링
    8.2 스퍼기어 2 모델링
    8.3 스퍼기어 3 모델링
    8.4 피니언 기어 축 모델링
    8.5 축 모델링
    8.6 본체 모델링
    8.7 본체 커버 모델링
    8.8 축 지지대 모델링

    PART 4. 인벤터 어셈블리
    Chapter 9. 인벤터 어셈블리 - 구속조건(조립품)
    9.1. 구속조건(조립품) 기본
    9.2 인벤터 부품 어셈블리 - 구속조건(조립품)

    Chapter 10. 인벤터 어셈블리 - 구속조건(동작)

    Chapter 11. 인벤터 어셈블리 - 모델링
    PART 5. 3D 프린팅
    Chapter 12. 3D 프린터 기본
    12.1 4차 상업혁명과 3D 프린터
    12.2 3D 프린터 종류

    Chapter 13. G코드 생성
    13.1 3DWOX 시작

    Chapter 14. 3D 프린팅 팁
    14.1 제품의 방향
    14.2 3D 프린터 옵션
    14.3 FDM 출력 시 주의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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