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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이브리드의 진화 Motor Fan illustrated

    골든벨|2012.04.20

    목차

    01 하이브리드는 어디가 “에코(친환경적: eco)”인가?
    02 하이브리드의 개념 자체가 진화했다

    03 토요타 하이브리드 장치(THS)~그 출현과 발전
    ● 프리우스(Ⅰ) THS ● THS의 작동~동력분할·혼합 ● 프리우스(Prius)(Ⅱ) THS-Ⅱ ● ● 에스티마(Estima)ㆍ하이브리드 THS-C(CVT) ● 동력전환+CVT 및 THS-4의 작동 ● 해리어(RX) 및 크루거ㆍ하이브리드 THSⅡ E-4 ● 에스티마(Estima)ㆍ하이브리드(Ⅱ) THS Ⅱ E-4 ● 현행 토요타ㆍ하이브리드ㆍ장치의 집대성
    렉서스(Lexus) GS450h THS Ⅱ-FR 대응

    04 혼다ㆍ인사이트(Insight)
    ● 시빅(Civic)ㆍ하이브리드(Ⅰ) ● 시빅(Civic)ㆍ하이브리드(Ⅱ)

    05 독자기술과 THS의 병존

    06 미국ㆍ하이브리드의 태동
    ● D-C+GM+BMW “연합군” 출현 - 2모드 하이브리드 ● 2모터/발전기+3유성기어로 다중 모터 구동 ● 디젤 하이브리드 - 모터 보조

    07 「작업차」와 하이브리드
    08 「프리우스 전용」으로부터의 결별 하이브리드 장치는 제3세대로 진화
    09 철저한 실용연비 향상을 목적으로 장치의 고효율화와 소형ㆍ경량화를 지향한다
    10 장치 구성ㆍ제어는 계승 효율상승을 극한까지 추구
    11 하이브리드 장치의 작동
    12 동작은 복잡하지만 구성품은 간단 4종의 기어를 일체화한 다기능 기어를 개발
    13 기어 트레인의 작동
    14 세계최초의 내측 기어 세이빙 가공 작고, 가볍게 그리고 저렴하게 하기 위한 집착
    15 300cc의 배기량 증가는 고속 실용연비 향상을 위한 것
    16 온 디맨드로 엔진을 최적으로 식혀주는 전동 물펌프
    17 체격 37%, 질량 36%의 소형ㆍ경량화를 실현한 제3세대 파워 컨트롤 유닛
    18 PCU의 소형경량화는 IGBT의 직접 냉각이 관건
    19 MG1은 집중 권선을 채용 MG2는 고회전화로 소형ㆍ경량화
    20 니켈수소 배터리를 답습, 내부 부품의 최적 배치로 짐칸 용량을 확대
    21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2009년 말에 리스형식으로 시장투입

    22 하이브리드 레이싱의 가능성
    ● 단계1 : 2006 - 고속급감속시의 에너지 회생 기술을 연마
    ● 단계2 : 2007 - 레이스 전용 하이브리드 장치를 구축
    ● 단계3 : 200X - 하이브리드를 받아들일 환경은 갖춰졌다

    23 1세대 프리우스(Prius)
    24 2세대 프리우스(Pri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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